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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지명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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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지 종류와 민병

영지☆수 민병(2기~5기)
목석철쌀1종
민병(2기~5기)
3종 4종
민병(1기)
1 검병 10 해당영지없음 검 10
2 ☆☆ 창,궁,기병중 하나 15 + 다른병 5 해당영지없음 창,궁,기병중 하나 15 + 다른병 5
3 ☆☆☆ 창병 15 + 궁병 15 + 기병 15 창병 15 + 궁병 15 + 기병 15 창병 10 + 궁병 10 + 기병 10
4 ☆☆☆☆ 창병 25 + 궁병 25 + 기병 25 창병 25 + 궁병 25 + 기병 25 창병 20 + 궁병 20 + 기병 20
5 ☆☆☆☆☆ 창,궁,기병중 하나 180 + 다른병 30 해당영지없음 창,궁,기병중 하나 70 + 다른병 15
6 ☆☆☆☆☆☆ 모창,노,근위기병중 하나 150 + 다른병 30 모창병 55 + 노병 55 + 근위기병 55 창,궁,기병중 하나 150 + 다른병 35
7 ☆☆☆☆☆☆☆ 모창,노,근위기병중 하나 230 + 다른병 70 모창병 120 + 노병 60 + 근위기병 120 모창병 80 + 노병 80 + 근위기병 80
8 ☆☆☆☆☆☆☆☆ 해당영지없음 모창,노,근위기병중 하나 650 + 다른병 100 모창병 280 + 노병 280 + 근위기병 280
9 ☆☆☆☆☆☆☆☆☆ 모창병 520 + 노병 520 + 근위기병 520 모창병 520 + 노병 520 + 근위기병 520 모창병 430 + 노병 430 + 근위기병 430
※수치는 비슷한 값이며 거리에서 크게 변화합니다. 또한 난수에 따라서도 변화합니다. 해당 수치는 거리 1에 난수는 1.4~2.2 정도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이동속도는 민병의 개수와 무관합니다.
※목석철쌀1종의 경우는 해당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획득 자원의 경우 토벌게이지 100 이상일 경우 섬멸전 승리시에 "해당 영지의 자원수 x 거리 x 랜덤(1.0배 ~10.0배, 변화는 0.1단위)"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3종 4종 영지에서는 각각의 자원에 비율에 맞추어서 획득하게 됩니다.
※강습의 경우도 전력차이가 크면 섬멸이 가능한데 이 경우도 섬멸전의 자원 획득 방식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지의 자원 종류와 민병의 병과

영지☆수 민병의 병과
창병과 궁병과 기병과
☆1~7,9 (3기이후~) 자원 석일경우 다수 출현 자원 숲일경우 다수 출현 자원 철일경우 다수 출현
☆8 (3기이후~) 자원 숲일경우 다수 출현 자원 석일경우 다수 출현 자원 철일경우 다수 출현
☆1~9 (1기) 자원 석일경우 다수 출현 자원 숲일경우 다수 출현 자원 철일경우 다수 출현
병종의 상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병과 > 창병과 > 기병과 > 궁병과. 궁병은 창병에 강하고 창병은 기병에 강하고 기병은 궁병에 강합니다.



영지 종류와 자원 개수

영지 3기맵
영지☆수 1종(목석철) 1종(쌀) 3종 4종
자원 평지 자원 평지 자원 평지 자원 평지
1 1 16 1 16 - - - -
2 ☆☆ 3 16 - - - - - -
3 ☆☆☆ - - 4 11 목1석1철1 22 - -
- - 1 26 - - - -
4 ☆☆☆☆ - - 8 13 목2석2철2 23 - -
- - - - 목2석2철2 20 - -
5 ☆☆☆☆☆ 6 22 1 29 목1석1철2 25 - -
- - - - 목2석2철1 25 - -
6 ☆☆☆☆☆☆ 10 20 - - 목2석2철2 24 - -
7 ☆☆☆☆☆☆☆ - - 12 16 목2석4철4 25 - -
- - 1 33 - - - -
8 ☆☆☆☆☆☆☆☆ - - 목4석1철2 28 - - - -
- - 목2석4철1 27 - - - -
- - 목1석2철4 27 - - - -
9 ☆☆☆☆☆☆☆☆☆ 1 8 18 15 - - 목4석4철4 29
- - - - - - 목1석1철2 40
※황무지를 포함한 전체 공터수는 49입니다.

영지 2기맵
영지☆수 1종(목석철) 1종(쌀) 3종 4종
자원 평지 자원 평지 자원 평지 자원 평지
1 1 16 1 16 - - - -
2 ☆☆ 3 16 - - - - - -
3 ☆☆☆ - - 4 11 목1석1철1 22 - -
- - 1 26 - - - -
4 ☆☆☆☆ - - 8 13 목2석2철2 23 - -
- - - - 목2석2철2 20 - -
5 ☆☆☆☆☆ 6 22 1 29 - - - -
6 ☆☆☆☆☆☆ 10 20 - - 목2석2철2 24 - -
7 ☆☆☆☆☆☆☆ - - 12 16 목2석4철4 25 - -
- - 1 33 - - - -
8 ☆☆☆☆☆☆☆☆ - - 목4석1철2 28 - - - -
- - 목2석4철1 27 - - - -
- - 목1석2철4 27 - - - -
9 ☆☆☆☆☆☆☆☆☆ - - 18 15 - - 목4석4철4 29
- - - - - - 목1석1철2 40
※황무지를 포함한 전체 공터수는 49입니다.

영지 1기맵
영지☆수 1종(목석철) 1종(쌀) 3종 4종
자원 평지 자원 평지 자원 평지 자원 평지
1 1 16 1 16 - - - -
2 ☆☆ 3 16 - - - - - -
3 ☆☆☆ - - 4 11 목1석1철1 22 - -
4 ☆☆☆☆ - - 8 13 목2석2철2 23 목2석2철2쌀2 18
5 ☆☆☆☆☆ 6 22 - - - - - -
6 ☆☆☆☆☆☆ 10 14 - - - - - -
7 ☆☆☆☆☆☆☆ - - - - 목3석3철3 25 - -
8 ☆☆☆☆☆☆☆☆ - - - - - - 목4석4철4 33
9 ☆☆☆☆☆☆☆☆☆ - - 18 17 - - - -
※황무지를 포함한 전체 공터수는 49입니다.



각영지별 자원 모양
3 기 ~
☆ 5 (1,1,2,0) ☆ 5 (2,2,1,0) ☆ 8 (14,0,0,0) ☆ 8 (0,14,0,0) ☆ 8 (0,0,14,0)
3 기 ~ 2 기 ~
☆ 9 (1,0,0,0) ☆ 9 (0,1,0,0) ☆ 9 (0,0,1,0) ☆ 3 (0,0,0,1) ☆ 4 (2,2,2,0)
2 기 ~
☆ 4 (2,2,2,0) ☆ 5 (0,0,0,1) ☆ 7 (0,0,0,1) ☆ 7 (0,0,0,12) ☆ 8 (4,1,2,0)
2 기 ~ 1 기 ~
☆ 8 (2,4,1,0) ☆ 8 (1,2,4,0) ☆ 9 (1,1,1,2) ☆ 9 (4,4,4,4) ☆ 1 (1,0,0,0)
1 기 ~
☆ 1 (0,1,0,0) ☆ 1 (0,0,1,0) ☆ 1 (0,0,0,1) ☆ 2 (3,0,0,0) ☆ 2 (0,3,0,0)
1 기 ~
☆ 2 (0,0,3,0) ☆ 3 (1,1,1,0) ☆ 3 (0,0,0,4) ☆ 4 (0,0,0,8) ☆ 5 (5,0,0,0)
1 기 ~
☆ 5 (0,5,0,0) ☆ 5 (0,0,5,0) ☆ 6 (10,0,0,0) ☆ 6 (0,10,0,0) ☆ 6 (0,0,10,0)
1 기 ~ 1기만
☆ 9 (0,0,0,18) ☆ 4 (2,2,2,0) ☆ 4 (2,2,2,2) ☆ 7 (3,3,3) ☆ 8 (4,4,4,4)




영지 레벨

레벨 필요명성 소요시간 방어보너스 자원수입 명성1당 자원수입
1 1 00:00:00 0 % 초기 값(n)
2 2 03:30:00 20 % n*3.2 n*1.0667
3 2 04:00:00 20 % n*6.0 n*1.2000
4 2 04:30:00 20 % n*9.0 n*1.2857
5 4 05:00:00 20 % n*16.0 n*1.4545
※레벨업되어 있는 영지를 파기하거나 다른 동맹원에게 공격받아서 빼앗긴 경우 사용 명성은 모두 반환됩니다.
※영지의 생산량은 동맹자원보너스의 영향을 받습니다.(소수점 버림)
(예시1)
동맹 자원 보너스가 1%인 동맹의 ☆6(10,0,0,0)의 영지가 레벨5인 경우 자원생산량은
5 * 10 * 16 * 1.01 = 808
(예시2)
동맹 자원 보너스가 1%인 동맹의 ☆9(4,4,4,4)의 영지가 레벨5인 경우 자원생산량은
5 * 4 * 16 * 1.01 = 323.2 ->끝자리 버림에 의해서 목석철쌀 각각 323
(예시3)
숲1 영지는 초기 수입이 목5이고
명성을 2 사용하면 레벨2(사용명성 3)가 되면 목 16(명성 1당 5 * 1.0667 = 5.3333)의 생산량이 됩니다.

1기 자원
영지 자원 LV1 LV2 LV3 LV4 LV5
☆4(2,2,2,2) 및 (8,0,0,0) 8 40 128 240 360 640
☆5(6,0,0,0) 6 30 96 180 270 480
☆6(10,0,0,0) 10 50 160 300 450 800
☆7(3,3,3,0) 9 45 144 270 405 720
☆8(4,4,4,4) 16 80 256 480 720 1280
☆9(0,0,0,18) 18 90 288 540 810 1440

2기 자원
영지 자원 LV1 LV2 LV3 LV4 LV5
☆4(8,0,0,0) 8 40 128 240 360 640
☆5(6,0,0,0) 6 30 96 180 270 480
☆6(10,0,0,0) 10 50 160 300 450 800
☆7(2,4,4,0) 10 50 160 300 450 800
☆7(0,0,0,12) 12 60 192 360 540 960
☆8(4,1,2,0) 7 35 112 210 315 560
☆9(0,0,0,18) 18 90 288 540 810 1440
☆9(4,4,4,4) 16 80 256 480 720 1280

3기 이후 자원
영지 자원 LV1 LV2 LV3 LV4 LV5
☆4(8,0,0,0) 8 40 128 240 360 640
☆5(6,0,0,0) 6 30 96 180 270 480
☆6(10,0,0,0) 10 50 160 300 450 800
☆7(2,4,4,0) 10 50 160 300 450 800
☆7(0,0,0,12) 12 60 192 360 540 960
☆8(4,1,2,0) 7 35 112 210 315 560
☆8(14,0,0,0) 14 70 224 420 630 1120
☆9(0,0,0,18) 18 90 288 540 810 1440
☆9(4,4,4,4) 16 80 256 480 720 1280



거점에 필요한 통상 명성

거점수 1번째 2번째 3번째 4번째 5번째 6번째 7번째 8번째 9번째
명성 17 35 54 80 112 150 195 248 310
※동작대는 명성을 얻는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영지의 거점화는 3시간입니다.
※거점의 영지화는 3시간입니다. -> 거점에서 마을 혹은 요새 클릭 후에 "하단에 거점을 영지화하기" 클릭
※영지의 삭제는 6시간입니다.



전체지도 방향
화면   화면 오른쪽   화면 오른쪽
-600,600   0,600   600,600
  북서   북동  
-600,0   0,0   600,0
  남서   남동쪽  
-600, -600   0 -600   600, -600
화면 왼쪽   화면 왼쪽 아래   화면 아래
※군주는 게인 시작시 중심 부분(0,0)낙양에서 외곽 방향으로 나선형 순서로 성의 위치가 할당됩니다.
하지만 (0,0)낙양의 보호 범위에 중심으로부터 일정 범위(약 15~16 정도)에는 성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